🖥️데이터 입력
1) 문자 데이터의 입력
• 기본적으로 셀의 왼쪽으로 정렬된다.
• 한 셀에 두 줄 이상의 문자열을 입력할 때는 Alt+(Enter)를 누르고 입력한다.
• 범위로 설정한 모든 셀에 동일한 데이터를 입력할 때는 Ctrl+(Enter)를 누른다.
• 숫자를 문자열로 입력해야 하는 경우에는 인용 부호(')를 숫자 앞에 붙인다.
2) 숫자 데이터의 입력
• 기본적으로 셀의 오른쪽으로 정렬된다.
• 숫자로 사용될 수 있는 문자에는 0부터 9까지의 수와 +-(), $%. E e가 있다.
• 분수의 경우 중간에 공백을 입력한다.
(예) 1/2 입력 시 - 0 1/2)
• 음수 앞에는 - 기호를 입력하거나 괄호()로 묶는다.
• 입력한 숫자가 열 너비보다 길면 지수 형식이나 '#####'로 표시되므로 열 너비를 늘 려서 숫자를 정상적으로 표시한다.
3) 날짜/시간 데이터의 입력
• 기본적으로 셀의 오른쪽으로 정렬된다.
• 날짜 데이터 : 하이픈(-)이나 슬래시()를 이용하여 연, 월, 일을 구분한다.
• 시간 데이터 : 콜론(:)을 이용하여 시, 분, 초를 구분한다.
• 연도를 두 자리로 입력하는 경우 연도가 30 이상이면 1900년대로 인식되고, 연도가 29 이하이면 2000년대로 인식한다.
• 오늘 날짜는 (Ctrl + ; ), 현재 시간은 (Ctrl + Shift)를 눌러 입력한다.
4) 수식의 입력
• 수식을 입력할 때는 = 또는 + 기호를 먼저 입력한 후 입력해야 한다.
•[수식]-[수식 분석]-[수식 표시]를 선택하면 셀에 입력한 수식이 그대로 표시된다.
5) 한자 및 특수 문자의 입력
• 한자 : 한글 한 글자를 입력한 후 (한자)를 누르면 화면 하단에 해당 한글에 대한 한자 목 록이 표시된다.
• 특수 문자 : 키보드에 없는 특수 문자나 특수 기호는 한글의 자음을 입력하고 (한자)를 누르면 특수 문자 목록 상자가 하단에 표시된다.
🖥️데이터 수정
• F2를 누르거나 수식 입력출에서 마우스로 클릭하여 커서를 표시한 후 데이터를 수정 하고 Enter를 누른다.
• 여러 셀을 한번에 똑같은 데이터로 수정할 때는(Ctrl+Enter)를 이용한다.
• [office 단추]-[Excel 옵션]-[고급]에서 '셀에서 직접 편집 허용' 의 체크를 해제하면 마우스를 더블클릭하여 셀의 내용을 수정할 수 없다.
• 셀에 입력된 수식을 간단히 값으로 변경하려면 해당 셀의 편집 상태에서 F9를 누른다.
🖥️데이터 삭제
내용 지우기 : [홈]-[편집]-[지우기]-[내용 지우기]를 클릭하거나 Delete, <-, Space Bar, 를 눌러 셀에 입력된 내용만 지움
서식 지우기 : [홈]-[편집]-[지우기]-[서식 지우기]를 선택하여 셀에 적용된 서식만 지움
모두 지우기 : [홈][편집]-[지우기]-[모두 지우기]를 선택하여 셀 내용과 서식, 메모 등을 한 번에 지움
🖥️선택하여 붙여넣기
• 복사한 데이터를 여러 가지 옵션을 적용하여 붙여넣는 기능으로, [잘라내기]를 실행한 상태에 서 실행할 수 없다.
• 데이터를 복사한 다음 바로 가기 메뉴의 [선택하여 붙여넣기]를 실행하거나 (Excel 옵션]-[사용자 지정]에서 [선택하여 붙여넣기]를 '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'으로 추가한 다음 해당 도구를 클릭해 실행할 수 있다.
하루에 조금씩 정리해서 올려볼게요!
짧지만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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